회사소개
company


company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한국마필거래소(KHX)는 아름다운 동행. 말(horse)과 인간(human)을 이어주고 소통하는 플렛폼 (platform)이

된다는 목표를 가지고 투명성을 전제로 한  마필의 자본전환. 마필의 공정거래, 마필의 전문 감정제도 도입, 마필산업의 레버러지 효과, 마필산업의 성장발전을 목표로 설립하였다.

단순한 유통회사가 아닌  상시 마필거래, 경매를 위한 전문회사로 민간 경제의 중심축으로 관심 증대되고 있다.

미국, 독일, 일본 ,호주. 영국 등은 이미 마필 거래소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이에 선진국의 말과 관련된 산업은 규모가 크고 고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마사회를 중심으로 한 사행산업에 국한되어 있고 마필의 수 또한 미국의 920만 두, 중국의 600만 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게 우리나라 마필산업의 현실이다. 재활승마, 스포츠 심리치료, 다이어트, 청소년승마, 레져 승마 등 말을 이용한 다양한 산업 분야가 창조적으로 활용될 수도 있지만 그동안 고가의 승마비용과 허술한 관리는 마필 산업을 발전시키지 못한 이유 중 하나였다.

말 관련 산업의 활성화는 이용료 절감과 고용창출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한 시간 승마를 즐기는 데  5~10만원의 비용이 들지만 2017년 이후 체험 포함 이용자가 현재 68만 명에서 200만 명 까지 늘어날 경우에 보다 저렴한 이용료로 승마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017년까지 약 3,500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승마장이 500개 정도로 늘어날 2017년에는 5,300여 명 수준으로 고용창출 효과도 전망된다.

 

또한 마필산업 활성화는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마필산업은 대표적인 6차 산업으로 직접적인 말 생산과 판매뿐만 아니라 승마와 연계한 농촌 체험관광 그리고 도시와 농촌의 교류에 도움을 주어 농촌 활성화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신체 및 정서의 균형적인 발달에 도움이 된다. 요즘 청소년들이 인터넷, 게임 등에 과하게 몰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승마는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커서 청소년 정서 순화는 물론 평온한 마음과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효과도 기대된다.

다행히 2015년에 농림축산 식품부에서 기존 제주와 2개소를 말 산업 특구를 추가로 지정하여 . 정부의 지원과 마필육성산업의 확대에 따라서 관련 마필산업 종사자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진국 형 한국마필거래소(KHX/ Korea Horse Exchange)를 시흥시 안현동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말 산업 특구지역인 경기도 이천시와 경북 영천시에 상설 마필유통센터를 건립할 계획이어서 향후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국민들의 소득이 증대되면서 고품격의 여가시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지는 만큼 KHX의 향후 역할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부의 지원과 개인들의 필요에 의해 말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이에 KHX의 등장은 시기적절 하다.

국가적 차원의 지원으로 인해 농촌형 승마장 보급, 육성목장지원, 마사회의 제4경마장 건설, 승마인구의 다변화, 대중화 등으로 마필 산업이 팽창하고는 있지만 마필 부족은 심각한 수준이다.

KHX에 기대감이 모아지는 이유는 마필거래의 투명성이 제고됨으로써 말 산업이 확대 재생산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시범 운영중인 "경기도 시흥시 안현동 3022 번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동녁길 109번지"   

Copyright ⓒ Korea Horse Exchange. All Rights reserved.